개발일지
240830(금) Unity 강의 [고양이 생성, 속도 조절]
게임 프로그래머
2024. 8. 30. 17:16
레벨에 따라 고양이 생성하기
void MakeCat()
{
Instantiate(normalCat);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 랜덤값 0에서 10 생성
if(p < 2)Instantiate(normalCat); // 랜덤값이 2미만(0,1)이벨에 따라 고양이 생성하기
void MakeCat()
{
Instantiate(normalCat);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 랜덤값 0에서 10 생성
if(p < 2)Instantiate(normalCat); // 랜덤값이 2미만(0,1)이라면 생성한다 확률 20%
}
else if (level == 2)
{
int p = Random.Range(0, 10); // 랜덤값 0에서 10 생성
if (p < 5) Instantiate(normalCat); // 랜덤값이 5미만(0, 1, 2, 3, 4)이라면 생성한다 확률 50%
}
else if(level == 3)
{
Instantiate(fatCat);
}
else if(level == 4)
{
Instantiate(PirateCat);
}
타입에 따라 speed, full값 조절
public int type;
if(type == 1)
{
speed = 0.05f;
full = 5f;
}
else if(type == 2)
{
speed = 0.02f;
full = 10f;
}
else if(type == 3)
{
speed = 0.1f;
}
이후 Prefabs에서 스크립트 type을 수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