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40830(금) Unity 강의 [고양이 생성, 속도 조절]

게임 프로그래머 2024. 8. 30. 17:16

레벨에 따라 고양이 생성하기

void MakeCat()
 {
     Instantiate(normalCat);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 랜덤값 0에서 10 생성
         if(p < 2)Instantiate(normalCat); // 랜덤값이 2미만(0,1)이벨에 따라 고양이 생성하기

 void MakeCat()
 {
     Instantiate(normalCat);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 랜덤값 0에서 10 생성

         if(p < 2)Instantiate(normalCat); // 랜덤값이 2미만(0,1)이라면 생성한다 확률 20%
     }

     else if (level == 2)
     {
         int p = Random.Range(0, 10); // 랜덤값 0에서 10 생성
         if (p < 5) Instantiate(normalCat); // 랜덤값이 5미만(0, 1, 2, 3, 4)이라면 생성한다 확률 50%
     }

     else if(level == 3)
     {
         Instantiate(fatCat);
     }

     else if(level == 4)
     {
         Instantiate(PirateCat);
     }

 

타입에 따라 speed, full값 조절

public int type;

if(type == 1)
{
    speed = 0.05f;
    full = 5f;
}
else if(type == 2) 
{
    speed = 0.02f;
    full = 10f;
}
else if(type == 3)
{
    speed = 0.1f;
}

이후 Prefabs에서 스크립트 type을 수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