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2D를 이용한 조명 효과, 파티클을 이용한 모닥불 효과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하여 모닥불 효과가 나오긴 하지만 뭔가 조금 수정이 필요할 것 같다. 

 

Light2D를 활용, 밤 분위기(0D1A33)와 모닥불 근처 조명 효과(FF8033)를 냈다. 


Sorting Group를 활용한 캐릭터 스프라이트 정렬


 

Sorting Group를 활용하여 캐릭터 스프라이트 정렬을 맞췄다.

 

처음엔 컴포넌트로 조절하려 했으나 실시간 변하는 값을 제어하기 위해

 

스크립트로 제어했다.

 

  private readonly SortingGroup sortingGroup;
    private readonly int sortingOrderModifier = -10;
    private readonly float sortingOrderOffest = 0.5f;
    public PlayerWalkState(PlayerStateMachine stateMachine) : base(stateMachine)
    {
        sortingGroup = base.stateMachine.Player.GetComponent<SortingGroup>();
    }

if (sortingGroup != null)
        {
            sortingGroup.sortingOrder = 
                (int)((stateMachine.Player.transform.position.y - sortingOrderOffest) * sortingOrderModifier);
        }

 

플레이어는 이동하므로 update에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값을 제어해줬다.

 

...중략
    private SortingGroup sortingGroup;
    private readonly int sortingOrderModifier = -10;

    private void Start()
    {
        sortingGroup = GetComponent<SortingGroup>();
        if (sortingGroup != null)
        {
            sortingGroup.sortingOrder = (int)(transform.position.y * sortingOrderModifier);
        }

 

NPC는 위치가 고정되므로 y 좌표가 변할일이 없어 처음 Start에서 값을 정해줬다.

 

 

y위치에 따라 정렬이 되는 모습


공격모션 수정


수정전(정면공격)

 

공격모션이 에셋에 적합한게 없어 덮어씌우다 보니 플레이어를 가리는등 어색한 면이 있었지만

 

기존 애니메이션에 position, rotation 값을 수정하여 방향에 맞게 공격이 나가도록 수정했다.

 

수정후(정면공격)
수정후(우측공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