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40902(월) Unity 강의 [랜덤 섞기, 이미지 붙히기]

게임 프로그래머 2024. 9. 2. 23:34

4주차 마지막 프로젝트라서 그런지 어려워졌습니다. C# 스크립트 작성 비중도 높아지고 새로운 지식도 많이 배웁니다.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은 16장의 카드를 배치하고

랜덤으로 섞어 같은 이미지가 나오면 없애고 다른 이미지가 나오면 닫아주는 게임

 

이전 강의에서 16장을 배치하는 부분이 난이도가 있어서 주말에 반복해서 강의를 들었더니

이해가 되서 다행입니다..

 

16장의 카드를 랜덤으로 섞기

board.cs

using System.Linq; // 랜덤 로직 사용하기 위한 기능

int[] arr = {0, 0, 1, 1, 2, 2, 3, 3, 4, 4, 5, 5, 6, 6, 7, 7}; // 동일한 자료형들이 여러 개 들어갈 수 있는 것이 배열, 크기는 정해져 있음
arr = arr.OrderBy(x => Random.Range(0f, 7f)).ToArray(); // 랜덤으로 섞어주는 로직

 

랜덤으로 섞은 카드에 르탄이 이미지 붙이기

 public void setting(int number)
 {
     idx = number;
     frontImage.sprite = Resources.Load<Sprite>($"rtan{idx}"); 

// card.cs에서 인덱스를 넘겨받고 인덱스를 기반으로 르탄이 이미지 불러오기,  Resources.Load <자료형> (경로)
 }

 

주석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왔다갔다 해서 헷갈리는 부분은 복습해서 익숙해져야겠네요.